본문 바로가기


News

동양시스템즈의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해 드립니다.

게시물 검색
33
동양네트웍스

동양시스템즈, 제22회 SW산업인의 날 과기부 장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3일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2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
2022-01-28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3일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위상과 사기를 고취하고 소프트웨어 산업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제22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행사 참여 인원을 최소화(수상자 대표 등 30여명)하되, 보다 많은 소프트웨어 산업인들이 함께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생중계(네이버·카카오티비 등)와 병행해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표창 25점)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은 동양시스템즈(Cherry Open Quant Platform)가 과기정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본상은 SW기술 부문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기업에게 시상하는 만큼, 본 수상을 통해 동양시스템즈가 보유한 Cherry Open Quant Platform 기술의 우성을 널리 인정받게 되었다.

 

과기정통부 임혜숙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비대면 해결책(솔루션) 등을 통해 코로나 극복에 기여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기업과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하면서 인공지능·빅데이터·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디지털 신기술의 근간이 소프트웨어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경제 성장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과기정통부에서도 디지털 전환 시대의 중심에 있는 소프트웨어 산업인과 청년 인재가 제 역량을 발휘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보안뉴스, 2021년12월04일